(시사미래신문)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문화나눔센터가 2022년 경기지역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관련 37개 기획형 가맹점과 함께 슈퍼맨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평소 카드 사용이 어려운 이용자들의 원활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위하여 경기문화나눔센터에서 진행하는 기획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37개 단체, 142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전문 단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공연·체험 등의 활동을 운영하는 ‘찾아가는 슈퍼맨’은 체험형 공연, 찾아가는 사진관, 숲체험 등 90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공연·체험·여행 등의 콘텐츠와 함께 편의서비스(이동버스·식사 등)를 제공하는 ‘모셔오는 슈퍼맨’은 식사와 버스를 제공하는 농촌체험, 공예체험, 여행 프로그램 등 5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경기문화나눔센터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과 협업하여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특장차량 지원 서비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매달 두 번째 수요일, 사전예약을 통해 최대 2대까지 29인승 특장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슈퍼맨 프로젝트의 일환인 ‘문화상품 슈퍼맨’과 ‘경기문화누리공연몰’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문화상품 슈퍼맨’은 온라인 카드 사용이 어렵거나 오프라인 가맹점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하여 경기문화재단 소속 박물관, 미술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문화상품을 구매하여 배송받는 서비스이다. ‘경기문화누리공연몰’은 할인된 가격의 다양한 공연을 예매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전용 웹페이지로 현재 뮤지컬 <프리다>, <또! 오해영> 등 다양한 공연을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카페 ‘경기문화누리‘에서 할인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기문화나눔센터는 「슈퍼맨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슈퍼맨 프로젝트 이용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경기문화누리’ 네이버 카페의 이용자마당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슈퍼맨 프로젝트 이용 및 이벤트 참여 관련 안내는 네이버카페(경기문화누리) 및 카카오톡 채널(경기문화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 031-296-1654~6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공연, 영화, 전시, 도서, 음반, 교통, 숙박, 관광시설 등 등록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역별‧분야별 가맹점 정보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및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 www.mnuri.kr / 고객지원센터 : 1544-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