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17일 13시에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정책마켓 및 AISW 공유학교 성과 나눔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정책마켓은 서정대와 연계하여 초등 주말 과정(33시간), 중등 방학 과정(27시간)을 통해 총 60명의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 연결된 주제 중심 정책을 발굴하는 맞춤형 성장 프로젝트이다.
또한 AISW 공유학교 성장나눔은 동양대와 연계하여 로블록스, 파이썬코딩, 웹툰 등의 주제로 33시간 동안 90명의 학생들이 그동안 배워온 미래 역량을 지역과 함께 나누는 행사이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정책마켓 및 공유학교 성장나눔은 ▲초중등 별 청소년교육의회 및 AISW 공유학교 정책부스 운영 ▲청소년교육의회 정책 제안 발표 및 제안서 전달 ▲AISW 공유학교 운영 성과 발표 등으로 기획하여 운영했다.
또한, 이번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정책 마켓 및 AISW 공유학교 성장 나눔에는 양주시장(강수현 시장), 경기도의원(이인규 의원, 김민호 의원, 이영주 의원, 박재용 의원), 동두천시의회(김승호 의장, 황주룡 부의장) 등 교육공동체 약 200명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의 교육 정책이 지자체 및 의회와 연계하여 실현 가능성을 모색하며 청소년들의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청소년이 교육의 중심이라고 언급하며 “지속가능발전, 자치, 참여, 다양성 등이 미래 역량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