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7월 16일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 주요 내용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그리고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를 통한 학생선택중심교육과정에 대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에 중학교 입학생들이 배우게 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중점사항과 2025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 운영 체제 및 학기제 운영을 안내하고 교과별 과정중심평가 및 최소성취수준 보장지도에 대한 전면적 이해도 제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진학·학업지도에 있어서 부모의 역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인간상과 핵심역량 ▲학교자율시간 편성 및 운영 ▲깊이있는 수업에 대한 이해 ▲과정중심평가의 의미와 실제 사례 ▲고교학점제 운영 체계 ▲2028년 수능 개편안에 따른 과목선택과 평가와의 연계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진행함으로써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우리 아이가 내년에 중학교에 입학하면 배우게 될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여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적절한 시기에 알찬 연수를 열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며 이번 연수를 듣고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를 가져야겠다는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꿈을 개척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본 인성을 바탕으로 한 진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중요하며, 특히 학교급이 전환되는 시기에는 학교 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역할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