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김은숙 기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조안 구간이 7일 오후 2시에 개통됐습니다.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추진된 포천~화도 구간 28.71km과 재정사업 방식의 화도~조안 구간 4.92km가 동시에 개통되면서 우리나라는 고속도로 총 연장 5,000km 시대에 접어들게 된 겁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개통으로 포천에서 조안까지 주행거리는 16.4km, 주행시간은 35분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시사미래신문=김은숙 기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조안 구간이 7일 오후 2시에 개통됐습니다.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추진된 포천~화도 구간 28.71km과 재정사업 방식의 화도~조안 구간 4.92km가 동시에 개통되면서 우리나라는 고속도로 총 연장 5,000km 시대에 접어들게 된 겁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개통으로 포천에서 조안까지 주행거리는 16.4km, 주행시간은 35분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시사미래신문)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9월 11일(수) 왈레니우스윌헬름센 등 자동차전용선사, 평택항 유관기관, 평택국제자동차부두 등 관계자와 함께 “탈탄소화 친환경 항만 조성 방안”을 주제로 자동차 수출입 1위 항만, 자동차 특화 항만, 평택항의 미래 지속 성장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왈레니우스윌헬름센, 현대글로비스, NYK, Eastern Car Liner, 등 자동차전용선사, 한국선급(KR), 일본선급(Class NK), 경기도,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평택국제자동차부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항 자동차 수출입 현장 상황을 직접 살펴보고, 평택항의 미래 지속 가능한 해운 및 항만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서“기후 변화 대응이 해운 및 항만 산업의 미래 지속 성장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하고 시급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평택항은 자동차 산업 등 대한민국 주요 산업의 거점 항만으로 경기도 RE100 정책에 부응한 탈탄소, 친환경 활동을 통해서 미래 지속성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며 “해운 ․ 항만 ․ 물류업계와 함께 협력하여 친환경 항만 조성에 적극
(시사미래신문)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지난 10~11일 양일 간 경기도교육청 주최로 열린 「2024 달고나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달고나 채용박람회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도내 최대 고졸 취업 행사로, 고졸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관련 정책 및 지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박람회에 도내 108개 직업계고 학생과 특수교육 대상 학생, 일반 구직자 등 1만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평택항만공사는 도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채용 및 홍보관에 참가하여 도내 고졸 구직자에게 채용프로세스 및 사업별 직무 등을 소개하였고, 이틀간 약 120명의 학생들이 부스에 방문하여 평소 궁금했던 점을 물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청년들에게 공사를 알리고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에게 ‘더 고른 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미래신문) 오산시의회 제287회 임시회가 열린 지난 11일, 전도현 시의원이 7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료 의원 중 지인의 지방 공기업 임원의 임기연장에 관해 집행부를 만나 긴밀하게 논의하였다는 제보를 받았고 또 하나 지방의회 의원의 가족이 오산시 관내에서 사업을 하는데 회사가 시의 사업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및 조달청 물품계약을 과도하게 체결하고 있다는 의혹에 관한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다음은 전도현 의원 7분 자유발언 전문이다. 존경하는 24만 오산시민 여러분, 이상복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저는 지방의회 의원의 청렴의무인 「지방자치법」 제44조 조례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오늘 저는 「지방자치법」 제44조 의원의 의무 제2항은 ‘지방의회 의원은 청렴의무를 지며, 지방의회 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하여야 한다.’, 제3항은 ‘지방의회 의원은 지위를 남용하여 재산상의 권리ㆍ이익 또는 직위를 취득하거나 다른 사람을 위하여 그 취득을 알선해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하고 있고,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 제8조는 이권 개입 등의 금지, 알선ㆍ청탁 등의 금지를
(시사미래신문) 강수현 양주시장 추석 인사
(시사미래신문) ● 오성환 당진시장 추석 명절 인사말씀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당진시장 오성환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한가위가 되시길 바랍니다. 당진시에서도 긴 연휴 동안 시민 여러분과 귀성객들께서 조금의 불편함도 없이 안전하고 넉넉한 명절 보내실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역동적인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계속해서 펼쳐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모두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