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김현탁(College of William and Mary) 교수가 2024년 3월 4일에 열리는 APS(미국 물리학회)에서 한국의 '퀀텀에너지연구소(대표 이석배)'가 개발한 'LK-99'의 검증을 위한 발표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탁 교수는 퀀텀에너지연구소가 개발한 'LK-99'에서 한층 더 진일보한 'PCPOSOS'에 대한 논문을 이석배 대표와 공동 저자로 APLM에 제출하였고, 현재 논문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에 앞서 일정이 결정된 2024년 3월 4일 APS(미국물리학회)에 'LK-99' 검증을 위한 발표를 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APLM(응용 물리학 논문)에 실릴 자세한 정보가 포함될 예정이며, 해당 논문은 지연되고 있지만 3월 4일 APS 회의에서 김현탁 교수가 좀더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현탁 교수의 APS(미국 물리학회) 발표는 녹화되어 6개월간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3월 4일 발표와 APLM의 응용 물리학 논문은 'LK-99(PCPOSOS)'의 상온-상압에서의 초전도성을 입증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내 상장사 중에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신성델타테크'의 구자천 회장은 최근 급등하고 있는 이 회사의 주식을 76,000 원대에도 연속적으로 사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성델타테크는 지난 금요일(2일)에는 16.31% 오른 86,300원에 장마감하였다.
2024년 3월 4일 미국 물리학회 발표 일정은 다음과 같다.
초.록: A16.00002 : 상온 및 대기압에서 PCPOSOS의 부분 부양, 제2종 초전도체 특성 8:12 AM–8:24 AM
발표자:
Hyun-Tak Kim
(윌리엄 앤 메리 대학)
저자:
Hyun-Tak Kim
(윌리엄 앤 메리 대학)
Sukbae Lee
(퀀텀에너지연구소)
Sungyeon Im
(퀀텀에너지연구소)
SooMin An
(퀀텀에너지연구소)
Keun Ho Auh
(퀀텀에너지연구소)
협력:
윌리엄 앤 메리 대학, 한국의 퀀텀에너지연구소
주요 발표내용
우리는 상온 및 대기압에서 초전도성을 나타내는 PCPOSOS, Pb10-xCux(P(O1-ySy)4)6O1-zSz (PCPOSOS)라고 불리는 물질을 합성했다. 이 물질들은 초전도체의 특성인 제로저항, 마이스너 효과, 그리고 자석 위에 놓았을 때 부분적인 부양을 보여주었다.(arXiv: 2307.12037)
부분적인 부양은 자석의 자기장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며, 중요한 자기장 범위, Hc1과 Hc2 내에서 발생했다. 즉, 자석의 자기장은 중앙에서 가장자리로 갈수록 증가했다. 자석의 중앙에서는 약 2000G, 가장자리에서는 약 3,000G였다. 부양은 중앙 근처에서 발생했다. 이는 자석의 중앙이 Hc1에 가깝다는 것을 나타낸다. 중앙과 가장자리 사이에서 Hc2 근처에서 사라졌으며, Hc1이 Hc2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Hc2에서의 자기 모멘트가 Hc1에서보다 훨씬 작다. 자석을 약간 움직이면 부양이 원래 위치로 돌아온다. 이 현상은 제2종 초전도체의 전형적인 플럭스 핀닝으로 분석된다. 또한, 제1종 초전도체의 특징인 퀀텀락킹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