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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구 박사 칼럼>「다윈을 법정에 세우다」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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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미래신문)

             
  얼마 전에 나는 <과학의 우상화>라는 칼럼을 썼다. 그런데 바로 다음 주에 헌법 학자이자, 전 강원대학교 법과 대학장이신 김학성 박사로부터 책 한 권을 선물 받았다. 그 책의 제목은 <다윈을 법정에 세우다>였다. 나는 이 책을 꼬박 밤을 세우며 탐독했다. 우선 책의 제목도 끌렸지만, 도대체 법학자가 다윈의 진화론의 허구성을 어떻게 증명해가는지가 매우 궁금했다. 저자인 김학성 박사는 법조계에서 잘 알려진 헌법 학자이자 <헌법학 원론>을 비롯해서 <헌법 개론> 등 많은 저서를 남긴 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 출간한 <다윈을 법정에 세우다>라는 책은 다소 생뚱맞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의 논지를 따라가면서 느끼는 것은, 저자의 분명한 <성경적 세계관>이었다.

성경적 세계관은 우리의 일상생활뿐 아니라, 인문학과 자연과학, 사회과학, 예술, 정치, 교육 등 삶의 모든 영역을 해석하는 기준이 된다. 이 세상에는 유물론적 세계관도 있고, 무신론적 세계관도 있다. 사실상 다윈의 진화론은 19세기의 유물론적 세계관과 무신론적 세계관에서 나온 산물이다. 때문에 다윈의 진화론은 전혀 과학적이지도 않고, 논리적이지도 않다. 그런데 김학성 교수께서는 이 책에서 그 자신이 검사가 되어 다윈의 진화론을 조목조목 해부해 갔다. 지금까지 다윈의 진화론에 대해 지지하는 과학자들은 진화론을 증명해보겠다고 화석을 한두 개 찾아서 궁색한 논리를 전개했다. 한편 진화론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그냥 두루뭉술하게 창조론과 반대되니 반대한다는 식으로 말했지만 별로 먹혀들지 않았다.

 

그런데 김학성 교수는 신학자도 아니고 생물학자도 아닌 법학자로서, 다윈의 진화론의 허구성을 낱낱이 파해 치고 있다. 사실 우리들은 세상 학문은 다 옳은 줄 알고 있지만, 따지고 들어가 보면 편견을 진리인 듯이 생각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저자는 진화론의 선구자인 <라이엘>, 진화론의 창시자 <다윈>, 진화론의 전파자 <도킨스>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재미나는 표현 중에 다윈을 말하면서 「세련된 도둑은 물건을 훔치는 대신 상품 가격만 바꾼다」 라고 했다. 생물학의 뉴톤으로 불리는 다윈은 뉴턴의 옆자리에 묻힐 정도였다. 그러나 다윈은 지나친 상상에 매몰되어 객관성을 놓쳤고, 잘못된 신념으로 방향을 잃었다. 다윈의 주장은 과학적 가설에 불과했는데, 그 가설이 인류 전체를 근본부터 뒤집었다. 다윈으로 말미암은 피해는 하나님을 대항하려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었지만, 다윈이 엎지른 물은 수습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명적이었다. 입증되지 않는 과학적 가설을 철석같이 진리인 듯 받아 드리고 연구하는 것은 유치하기 짝이 없다.

 

다윈이 쓴 <종의 기원> 이후 16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단 한 개의 진화론에 대한 증거가 제시된 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위 과학한다는 모든 사람들은 ‘진화론은 과학이다’라고 버럭버럭 우기고 있다. 사실 저자인 김학성 교수는 법정에 선 검사의 모습으로 다윈을 법 논리로 고발하고 허구성을 지적하고 있다. 사실 찰스 다윈이나 칼 맑스, 레닌 등은 다 그 시대의 사람으로서 계몽주의, 인본주의, 합리주의 사상을 배경으로 생겨난 이단아들이다.

그럼에도 한국의 중·고등학교 교과서는 진화론을 철석같이 믿고 가르치고 그것을 과학이라고 소리 높인다. 특히 교과서에 다윈과 헤겔의 <생명 나무>에 근거해서 만들어진 <생명계통수>가 그대로 실려 있다. 아메바에서 고등동물로 진화되었다는 것은 순전히 다윈의 사상이다. 그러나 성경 창세기에는 “그 종류대로 창조했다”고 되어 있다. 개가 소가 될 수 없고, 개구리가 고양이가 될 수 없는 것이다.

다윈의 영향을 받은 이 땅의 지성인들 또는 과학자들은, 한 번도 증명된 일도 없는 순전히 반기독교적이고 무신론적 세계관에서 건축된 다윈의 진화론을 과학이라고 우기는 것은 참으로 안쓰럽다. 성경은 계시로서 우주의 시작과 인간의 시작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해 안되면 신화로 몰아가는 것은 19세기 계몽주의자들의 공식이다. 

 

 다윈의 진화론이 참된 과학이고 진리인 듯이 가르친 사람은, 옥스퍼드대학교 리차드 도킨슨 교수로 그는 진화론의 전도사이자 무신론자이다. 그는 “진화는 우리가 아는 다른 어떤 과학 만큼 확실하다”라고 했고, 계속해서 “인간은 자기의 필요에 따라 신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참으로 유치한 사람이다. 나는 김학성 교수의 <다윈을 법정에 세우다>라는 책을 밤 세워 읽고 읽으면서 ‘역시 참된 그리스도인인 동시에 법학자로 <진화론의 허구성>을 명쾌하게 논증했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로 그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일찍이 네덜란드의 수상인 아브라함 카이퍼(Abraham Ku-yper) 박사는 “19세기는 진화론이란 최면술에 걸려 있다!”고 했다. 찰스 다윈과 헤겔과 맑스가 설치던 그 시대에 대 신학자이자, 대 칼빈주의 정치가인 아브라함 카이퍼는 진화론의 허상을 명쾌히 비판했었다. 카이퍼는 “논리는 논리로, 세계관은 세계관으로 맞서야 한다”고 말했다. 

 

본래 이 책은 신문에 실렸던 칼럼이었지만, 하나로 통합하여 쉬우면서도 무게 있는 저서이다. 한국의 교육을 전교조들이 장학하고 있고, <진화론은 과학이다>라고 우기는 이러한 혼탁한 시대에, 금번 김학성 교수의 <다윈을 법정에 세우다>라는 책은 일선 중·고등학교 교사들은 말할 것도 없고, 주일학교 지도자, 목사님들, 장로님들의 필독서가 되어, 우리 시대의 거대한 영적 전쟁의 전투장에서 승리하기를 바라고,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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