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4년에 진행하여 제작한 장수사진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전달하는 장수 사진은 2024년 매탄3동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중 ‘매여울 어울림터(모꼬지길 나눔장터)’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 촬영·제작됐다.
작년 10월경 촬영된 장수 사진은 후보정 등 작업이 진행된 후 액자와 함께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께 전달됐으며,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해당 시간대에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자택방문 등의 방법으로 전달했다.
정희경 매탄3동 주민자치회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처음 진행하는 사진촬영과 제작 작업이 지연되어 어르신들이 늦게 사진을 받게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25년도에 제작하는 장수사진은 어르신들이 더 신속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어르신들에게 전달된 사진이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바라며, 어르신들이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작년 하반기에 진행한 장수사진 촬영의 경험을 통해 2025년에도 연중 지역 어르신들과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하여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